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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 언어

C++의 역사와 장점과 단점

by DemoMaker 2023. 9. 2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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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~ 데모메이커입니다.

 

지난 포스팅에서는 C의 역사와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

C의 역사와 장점과 단점 보러가기 

 

이번 포스팅에서는 C++의 역사와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C++
C++

C++의 역사

C++은 C 언어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래밍 언어로,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OP) 개념을 추가하여 개발되었습니다. C++의 역사를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:

1979년 - C with Classes: C++의 역사는 Bjarne Stroustrup이 처음 개발한 "C with Classes"로 거슬러 올라갑니다. 이는 C 언어를 확장하여 클래스 및 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 개념을 도입한 언어였습니다. C with Classes는 시스템 프로그래밍을 위한 C의 강력한 특성을 그대로 유지하면서도 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을 지원하였습니다.

1983년 - C++: "C with Classes"는 이후 C++로 명칭이 변경되었습니다. 이 이름은 C 언어의 다음 버전으로서 C++을 의미하는 "++" 연산자에서 따왔습니다. 이 시점에서 C++는 클래스, 상속, 다형성과 같은 객체 지향 프로그래밍 개념을 기반으로 하며, C 언어와의 호환성을 유지하면서 더 많은 기능을 도입하였습니다.

1985년 - C++의 첫 표준화: C++은 처음으로 표준화된 라이브러리와 함께 1985년에 발표되었습니다. 이로써 C++의 이식성과 표준 라이브러리 사용이 가능해졌습니다.

1990년 - ANSI C++ 표준: C++ 언어의 첫 번째 표준 인정서가 발표되었습니다. 이를 통해 C++는 공식적으로 표준화되었으며, ANSI C++ 표준은 이후 C++ 표준의 기반을 이루었습니다.

1998년 - ISO C++ 표준: C++ 표준 위원회는 ISO/IEC 14882 표준을 개발하여 공식적인 국제 표준으로 만들었습니다. 이 표준은 "C++98" 또는 "C++03"이라고도 불리며, C++ 개발자들 사이에서 널리 사용되었습니다.

2011년 - C++11: C++11은 C++의 다음 표준으로, 현대적인 기능과 향상된 라이브러리를 제공했습니다. 이 표준은 자동 형식 추론 (auto), 스마트 포인터, 람다 표현식, 스레드 지원 등 다양한 기능을 도입하였습니다.

이후 - C++14, C++17, C++20 등: C++은 지속적으로 발전하고 있으며, 각 버전에서 새로운 기능과 개선된 문법이 추가되고 있습니다. C++ 표준은 주기적으로 업데이트되어 모던 프로그래밍 요구사항을 충족시키고 있습니다.

C++은 다양한 분야에서 사용되며, 게임 개발, 시스템 프로그래밍, 임베디드 시스템, 과학 및 공학 계산, 대규모 소프트웨어 개발 등 다양한 응용 분야에서 널리 사용되는 언어 중 하나입니다.

장점: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: C++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며, 코드 재사용과 유지 보수를 개선합니다.
풍부한 라이브러리: C++에는 다양한 표준 라이브러리가 포함되어 있어, 다양한 작업을 간단하게 수행할 수 있습니다.

단점:

복잡성: C++은 높은 복잡성을 가지고 있으며, 개발자가 신중하게 메모리 관리를 해야 합니다.
학습 곡선: C보다 더 복잡한 언어이므로 학습이 어려울 수 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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